ENGLISH CONTACT US
보도자료
HOMENEWS보도자료
보도자료
언론에 소개된 코원
제목 PLENUE 시리즈 2세대 모델 코원 ‘PLENUE 2’ 출시 작성일 2017.02.28
신스타임즈(전 코원시스템)가 고음질 오디오 플레이어 코원 PLENUE 시리즈의 2세대 모델인 ‘PLENUE 2’를 이번 3월 1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PLENUE 2’는 ‘새로운 경험과 감동’이라는 컨셉으로 하드웨어부터 디자인까지 전체적으로 새롭게 설계되었다.

노이즈와 왜곡을 극소로 줄이고 오디오 DAC의 성능을 극한까지 끌어올린 VELVET SOUND 기술이 적용된 AKM社의 최첨단 프리미엄 솔루션인 최신 AK4497EQ DAC를 탑재하였으며, 마이크로 튜닝이 가능한 6가지의 디지털 필터를 적용하여 같은 원음이라도 청력 한계를 넘어서는 사운드 이모션 튜닝까지 가능하여 원음 재생 기술력의 지경을 한층 넓혔다. 잡음대비 음향신호 비율인 SNR 123dB, 신호 왜곡 정도를 나타내는 THD+N 0.0005%, 좌우 채널 간섭도를 알 수 있는 Stereo Crosstalk -139dB로 경이로운 수준의 음향성능을 자랑한다.

TI社의 업그레이드된 SoundPlus 고성능 앰프를 탑재하여 높은 임피던스를 지닌 하이엔드 헤드폰도 별도의 헤드폰 앰프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드라이빙 성능이 더욱 강력해졌다. 어떤 리시버와도 최적으로 호환되어 다양한 음역대에서 보다 완벽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초정밀 Dual TCXO(Temperature Compensated Crystal Oscillator)를 사용해 온도와 전압 변화까지 감안하여 정확하고 안정적인 HD 사운드를 구현해준다. 2.5mm 고품질 Balanced 출력 기능 및 최신 JetEffect 7이 탑재되어 고객의 다양한 음악기호 및 음감에 대한 니즈를 완벽하게 충족시켜 주며, DSD Native 데이터를 Serial로 DAC에 그대로 전송해주는 Native TX DSD 방식으로 DSD 음원을 완벽하게 재생해준다. Cortex 듀얼코어 CPU 기반에 임베디드 리눅스(Linux) 운영체제로 빠른 동작속도와 검증된 제품 안정성을 자랑하며, USB DAC 기능을 지원하여 PC와 연결하면 선명한 HD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강점도 그대로다. 128GB의 고속 내장 메모리에 최대 256GB까지 용량 확장이 가능한 microSD Card Slot을 갖추고 있어 용량이 큰 원음파일들을 넉넉하게 저장할 수 있다.

제품 상단에 위치한 듀얼 컨트롤 휠은 기능과 디자인 모든 측면에서 PLENUE 2의 가장 큰 특장점으로 보다 참신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 준다. 휠은 간편하게 돌려서 사용할 수 있는데, 좌측 멀티 휠은 설정에 따라 DAC 필터 변경, JetEffect 프리셋 변경, 이전 곡/다음 곡, 되감기/빨리감기, 화면 밝기 등 다양한 기능을 조정할 수 있으며, 우측 볼륨 휠은 총 140단계의 볼륨을 0.5dB 단위로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이전의 제품들에서는 볼 수 없었던 휠 하단부의 라운드 LED 라이트는 제품의 동작 상태를 화이트, 레드 두 가지 컬러로 은은하게 표시해주어 한층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해준다.

전면의 3.7” AMOLED Display는 풀터치를 지원하여 Touch & Drag의 탐색기능과 이퀄라이저 설정, 볼륨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터치만으로 이용할 수 있다. 새롭게 디자인하여 적용된 GUI는 고해상도의 앨범아트와 매트릭스 브라우저, 실시간으로 스테레오 출력을 보여주는 2채널 Level Meter로 아날로그의 감성까지 담아낸다. 사용자 스스로 인터페이스를 튜닝할 수 있는 UCI 환경을 제공하여 다양한 GUI를 직접 꾸밀 수 있다. 제품 측면의 전원, 재생, 탐색 기능의 물리 버튼 외에도 음악 리스트를 확인하거나 현재 재생 중인 음악 화면 또는 설정 화면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멀티 버튼을 전면 하단에 설치하여 사용자의 편의성도 확보하였다.

세계적 권위의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PLENUE 2’는 고강도 알루미늄을 가공하여 모든 구성 요소를 구조적으로 견고하게 설계한 솔리드 바디와 그에 대비되는 열린 보이드 공간을 배치하여 구조와 공간이 대비를 이루는 뛰어난 조형미를 갖추었다. 우측면의 비대칭 형상은 그립감을 안정시켜주고 한손 동작을 편리하게 해주는 인체공학 기반의 디자인이다. 최신 공법인 Carved Glass 재질로 고급스럽게 마감 처리된 제품 후면은 강화 유리에 PLENUE 심벌을 패턴 이미지 처리한 후 표면을 마이크로 가공으로 부조 처리하여, 보는 방향에 따라 빛이 변화되는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박남규 사장은 “’PLENUE 2’는 음질 명가 코원의 모든 기술력이 집약된 PLENUE 시리즈의 새로운 시도이자 도약”이라며, “보다 진화된 디자인과 원음의 생생함을 통해 새로운 경험과 감동을 느껴보시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스타임즈는 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홈페이지(www.cowon.com)를 통해 보상판매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PLENUE 제품 뿐 아니라 타사 제품 보유자도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또한, PLENUE 2를 구입하는 고객 전원에게 버건디 컬러의 고급 가죽케이스와 액정보호필름을 증정한다. 한편, 제품 출시 이전이라도 오는 3월 3일부터 5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7 멜론 서울국제오디오쇼’를 방문하면 코원 부스에서 ‘PLENUE 2’를 관람할 수 있으며 청음도 가능하다.

‘PLENUE 2’는 임페리얼 실버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49만원이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