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CONTACT US
보도자료
HOMENEWS보도자료
보도자료
언론에 소개된 코원
제목 코원, 강력한 사운드 출력을 갖춘 궁극의 HD 사운드 플레이어 ‘PLENUE S’ 출시 작성일 2015.12.22
코원시스템(대표 박남규, www.cowon.com)이 네이티브 DSD 256 지원과 강력한 출력을 자랑하는 고음질 오디오 플레이어 ‘PLENUE S(플레뉴 S)’를 12월 2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PLENUE S’의 S는 Supremacy의 약자로 마스터 음원의 완벽한 재생 기능을 갖춘 진정한 최상위 오디오 플레이어를 의미한다.

‘PLENUE S’는 최고급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용 DAC(디지털 아날로그 컨버터)인 Burr-Brown社의 PCM1792A를 탑재하고, 초정밀 Dual TCXO(Temperature Compensated Crystal Oscillator) Clock을 사용하여 44.1kHz, 48kHz 계열의 사운드를 오차없이 정밀하게 재생할 수 있으며, 제품의 장시간 구동에 따른 온도 변화와 주변 환경의 기온 및 전압에도 안정적인 사운드를 제공해주는 고음질 오디오 플레이어다.

3Vrms 고성능 앰프가 내장되어 강력한 드라이빙 성능으로 별도의 헤드폰 앰프 없이도 높은 임피던스의 하이파이 헤드폰을 여유있게 구동하여 생생한 원음을 즐길 수 있으며, 일반 리시버로도 보다 강력한 사운드의 감동을 체험할 수 있다. DSD 포맷 중 가장 주파수가 높은 DSD256까지 PCM 변환없이 그대로 재생 가능하여 진정한 원음 재생 기기로 손색이 없다는 평이다.

잡음대비 음향신호 비율인 ‘SNR’ 120dB, 신호 왜곡 정도를 나타내는 ‘THD+N’ 0.0005%, 좌우 채널 간섭도 ‘Stereo Crosstalk’ -139dB로 포터블 기기로서는 세계 최고수준의 오디오 특성을 기록하고 있으며, 고품질 Balanced 출력 시스템을 갖추어 출력 향상은 물론 보다 선명한 사운드까지 구현하였다. 또한, 코원의 독보적인 음장기술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최신 JetEffect 7과 BBE+가 탑재되어 정교한 사운드 보상 및 보정 컨트롤 기능으로 다양한 리시버에 대한 보정 및 소비자들의 다양한 음색기호와 음악감상 환경에 대한 니즈를 완벽하게 충족시켜 준다.

직관적인 컨트롤 GUI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풀 터치 3.7' AMOLED Display가 장착되었고, 제품 측면의 재생 기능 물리 버튼과 더불어 전면 하단에는 터치형 멀티 버튼이 설치되어 음악 리스트를 확인하거나 현재 재생 중인 음악 화면 또는 설정 화면으로 이동 후 원하는 기능을 바로 실행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도 한층 높였다. 트랙 사이를 여백없이 재생하여 끊김없이 자연스럽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갭리스 기능을 제공하며, 선명한 화면으로 다양한 디자인의 플레이어 스킨과 매트릭스 브라우저, 고화질 Album Art View, 스테레오 레벨 미터 등이 표시되어 시각적으로도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용량 확장이 용이하도록 제품 측면 하단에 마이크로 SD카드 슬롯도 갖추고 있다.

제품 하단에는 외부기기용 확장 단자가 설치되어 있는데 추후 별매로 출시될 ‘PLENUE S’ 전용 크래들에 거치 형태로 연결시키면 크래들 후면의 XLR 라인아웃 출력 단자를 통해 거치형 DAC 형태로 외부 앰프와 직접 연결되어 보다 다양한 환경에서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메탈 플레이트를 층층이 쌓아올린 세련된 건축물 느낌의 크래들은 고급 아날로그 레벨미터까지 갖추고 있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다.

알루미늄으로 가공되어 견고함과 고급스러움을 갖춘 티타늄실버 컬러의 Full Metal UniBody 구조 설계도 ‘PLENUE S’의 또 다른 강점이다. 특히 홈들이 길게 파여진 독특한 후면 디자인은 표면적을 극대화하여 고성능 하이파이 기기의 동작 안정성을 도모하는 구조적인 기능성까지도 배려하였다. 또한, 상단 메탈헤드를 정교하게 공간 분할하여 커팅한 디자인과 조화를 이루는 원형의 전원 버튼과 그를 감싸는 감각적인 LED 표시등은 PLENUE 신작들의 감각적이고 실용적인 디자인 특징들을 고스란히 잘 담아내고 있다.

코원의 박남규 사장은 “‘PLENUE S’ 는 원음을 자연 그대로 구현하고자 하는 코원의 기술과 노하우가 총 집약된 작품”이라며 “보다 강력한 사운드와 한층 정밀한 원음 재생 기능을 갖추고 있는 만큼 고객님들이 ‘PLENUE S’를 통해 보다 차원 높은 고음질 오디오 감상 기회를 누리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PLENUE S’ 는 내장 128GB 메모리 용량에 '티타늄실버'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217만원이다. 구매 고객에게는 스티치 포인트가 멋스러운 최고급 가죽케이스와 액정보호필름이 함께 제공된다. 최고급 리시버들인 젠하이저의 HD800 헤드폰, IE800 이어폰 및 슈어의 SE846 이어폰과의 결합상품도 마련되어 있다.

한편, 코원은 제품 출시 기념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보상판매 이벤트를 실시한다. 제조사 불문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24bit 고음질 플레이어를 반납하면 최대 50만원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PLENUE S’를 구입할 수 있다. 또한 ‘PLENUE S’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청음회도 진행된다. 오는 23일 오후 6시에 서울을 비롯한 부산, 대구의 청음샵 4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청음회는 별도의 신청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가 가능하다. 보상판매 이벤트와 청음회에 관련된 자세한 안내는 코원 홈페이지(www.cow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