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CONTACT US
보도자료
HOMENEWS보도자료
보도자료
언론에 소개된 코원
제목 코원, 30프레임 REAL HD 블랙박스 ‘오토캡슐 AK1’ 출시 작성일 2015.02.02
코원시스템(대표 박남규, www.cowon.com)이 고화질 HD 블랙박스 ‘오토캡슐 AK1(이하 ‘AK1’)’을 2월2일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AK1은 1280X720 REAL HD 및 초당 30프레임의 선명한 영상 녹화 기능과 110도의 화각으로 왜곡 없이 충분히 넓은 전방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고효율 1채널 블랙박스이다. 고사양 렌즈와 100만 화소의 고감도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하여 어두운 야간이나 비가 오는 날에도 또렷한 영상을 확보할 수 있으며, 16:9 와이드뷰로 생생하게 영상을 녹화한다.

백업 슈퍼커패시터가 내장되어 교통사고 발생 시 차량의 전원이 꺼지거나 불안정한 상황에서도 최종 녹화 영상을 끝까지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으며, 고감도 3축 충격감지 센서로 주행 중 충격 상황은 물론, 모션 감지 센서로 주차 중 전방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효율적으로 녹화를 수행할 수 있다.

작동상태를 알려주는 편리한 음성안내 기능, 고품질 음성 녹화 기능, 차량의 위치와 속도 정보를 기록해주는 고감도 외장 GPS, 상시 전원 연결 시 차량 배터리 방전 방지 기능 등 유용한 부가기능도 충실히 갖추고 있으며, 특히 본체 뒷면에 배치된 3개의 컨트롤 버튼으로 전원 및 음성녹음 온오프, 자체 포맷 기능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점도 눈에 띄는 장점이다. 녹화 영상은 물론 차량의 가속도 그래프, 위치, 속도 등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각종 센서 민감도를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는 전용 PC 매니저도 제공된다.

차량과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루는 심플한 디자인과 모던한 느낌의 미스틱 실버 색상으로 시각적으로도 돋보이는 외관을 갖추었으며, 렌즈 주위를 미세한 음각 라운드로 처리하여 LED 효과를 극대화시켰다. 동작상태 LED는 특히 야간에 블랙박스의 존재감을 알려주어 안전한 차량관리에 일조한다.

코원의 박남규 대표는 “‘AK1’은 1채널이면서도 핵심기능과 부가기능을 모두 갖춘 효율 좋은 블랙박스”라며, “고객의 니즈가 충실히 반영된 제품인 만큼 실용성을 중시하는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