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CONTACT US
 
보도자료
HOMENEWS보도자료
보도자료
언론에 소개된 코원
제목 코원, '2014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 블랙박스 부문, 2년 연속 1위 선정 작성일 2014.07.11
코원시스템(대표 박남규, www.cowon.com)의 프리미엄 블랙박스 ‘오토캡슐’ 시리즈가 ‘2014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 Global Customer Satisfaction Competency Index)’조사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차량 블랙박스 부문 1위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글로벌경영협회가 주최하고 다국적 컨설팅 그룹인 일본능률협회 컨설팅이 주관하는 글로벌 고객만족지수(GCSI)는 한국 기업의 글로벌 고객 만족도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다.

2011년부터 블랙박스 시장에 진출한 코원은 디지털 전문기업으로서의 뛰어난 제품 개발력과 다양한 디지털 기기 양산을 통해 쌓아온 품질 관리 능력을 바탕으로, 세계 최초 슈퍼WDR 기능을 갖춘 2채널 ‘오토캡슐 AF2’(이하 ‘AF2’)와 전후방 풀HD 스마트 블랙박스 ‘오토캡슐 AW2’(이하 ‘AW2’)를 연달아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호평받고 있다.

‘AF2’는 고성능 센서와 ISP(Image Signal Processing) 칩을 통해 영상을 촬영하고 보정해주는 슈퍼 WDR기능을 전/후방 카메라에 모두 적용한 제품으로 역광, 안개, 야간 등 조도가 급변하는 환경에서도 고른 명암비의 또렷한 이미지를 제공하는 고기능 제품이다.
고해상도 녹화 영상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3.5인치 대화면 LCD를 갖추고 있다.

전방은 물론 후방카메라까지 와이파이(Wi-Fi)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 블랙박스 'AW2’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 각종 스마트 기기와 무선 연결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으로 영상 확인 및 공유, 기기 설정이 가능한 제품이다. 전후방 모두 풀 HD의 초고화질 영상을 구현하며 스마트폰을 통해 무선으로 간편하게 펌웨어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코원의 프리미엄 블랙박스 제품들은 모두 고온 노출에 대비한 제품 보호 기능, 상시전원, 배터리 보호 장치 등의 안전 사양과 보이스 가이드, 음성 녹음, 주차 시 유용한 후방영상 '좌우 반전 보기' 모드 등 사용자 편의를 배려한 부가 기능들을 충실하게 갖추고 있다.

코원은 자체 전국 AS시스템망과 더불어 전국 400여개의 카센터 및 출장장착 서비스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자사 블랙박스 고객들을 위한 무상 장착 및 수리,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상담 코너를 개설하여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고객들이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고객이 택배로 수리를 의뢰하는 경우, 제품 접수부터 발송까지 Door to Door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상에서 수리 내역 및 수리비, 수리 후 발송 현황까지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한 온라인 택배수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들은 PC뿐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이 시스템을 사용하여 실시간 수리 상황 체크는 물론 수리비 결제까지도 가능하다.

코원은 지난 2012년부터 일본 최대 규모 양판점 ‘요도바시’에 블랙박스 전 기종을 입점시키고, 일본 경찰청에 블랙박스를 대량 납품하는 등 일본 시장에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고 있는데, 이는 현지 콜센터 및 수리센터 운영, 판매처에 대한 A/S 교육, 서비스 매뉴얼 지원 등 맞춤형 고객지원 서비스에 힘입은 바 크다. 이 외에도 러시아, 미국 등 주력 해외 시장에서도 현지 대형 유통업체와의 제휴 하에 철저한 사후 지원 서비스를 실시하여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를 토대로 코원 블랙박스 제품은 최근 해외시장에서의 판매량이 점차 증가하면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는 중이다.

코원의 박남규 사장은 “글로벌 고객만족도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기업으로 선정되어 기쁘기도 하지만 더욱 막중한 책임감도 느낀다”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글로벌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제품 성능, 품질 안정성, 고객지원 시스템 등 모든 분야에서 더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목록보기